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예레미야 52: 1-11, 불순종의 비참한 결과 (생명의 삶)

관리자 0 3,801 2020.10.25 11:13
QT 나눔 - 예레미야 52: 1-11, 불순종의 비참한 결과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 보시기에 악한 시드기야왕이 바벨론 왕을 배반하자 어떤 결과가 초래되었나요? (2-5)

    답 : 유다의 마지막 왕 시드기야 왕이 하나님 보시기에 악을 행하자,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군대를 이끌고와서 예루살렘을 포위하고 진을 치고 공격했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의 뜻으로 알면서도 순종하지 않은 일이 있나요?
              온전한 순종을 가로막은 내 안의 요인은 무엇인가?

    답 : 1) 하나님이 저를 힘들게 한 집사를 용서하라고 하셨는데 오랫동안 마음이 용납이 되지 않아 순종하지 않았다. 하지만 뒤에 뉘우치고 용서하게 되었다. 낙심하지 말라는 설교를 하고서 내가 먼저 그 말씀대로 살아야 한다고 하셨는 데 낙심하고서 오후 내내 풀이 죽어 있었다. 저녁에 회개하고 주님의 십자가를 바라보며 회복되었다. 
 
        2) 미움이나 겸손하지 못한 마음, 나 중심의 사고, 용서하지 못하는 마음 등이다.

 관찰과 묵상 2 : 하나님을 거역한 시드기야왕은 어떤 일을 겪었나? (10-11)

            답 : 왕은 바벨론 군대에게 붙잡혀 느부갓네살왕에게 끌려갔다. 그 앞에서 자기 아들들과 유다 모든 고관이 죽임을 당하는 것을 보아야 했다. 또 그의 두 눈이 뽑히고 놋사슬에 묶여 바벨론으로 끌려가 죽는 날까지 옥에 갇혔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의 말씀에 즉각 순종하기 어려울 때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그때 기억해야 할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인가?

    답 : 교만과 영적인 무지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도 못하고 순종하지도 못하게 한다. 그러므로 자신을 낮추고 예수님을 바라보고 믿음으로 말씀에 순종하려고 힘써야 한다. 조용히 하나님께 회개하며 순종할 마음을 달라고 기도한다.
        이때 기억할 말씀으로 다음을 묵상할 수 있다. 시 119:105,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이니이다. 삼상 15:22, ...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계 10:10, 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두루마리를 갖다 먹어 버리니 내 입에는 꿀 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는 쓰게 되더라
 
  기도
  1) 시드기야왕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도 무시하고 불순종하는 죄를 범하지 않게 하소서.

  2) 하나님 말씀 앞에서 언제나 겸손하여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