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예레미야 50: 1-10, 회복의 그날과 그때 (생명의 삶)

관리자 0 3,838 2020.10.18 11:55
QT 나눔 - 예레미야 50: 1-10, 회복의 그날과 그때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은 무엇을 숨김없이 공포하라고 예레미야에게 명령하셨나요? (1-3)

    답 : 하나님은 “바벨론이 함락되어 바벨론의 우상 벨과 므루닥이 수치를 당하며 그 신상들과 우상들이 파괴된다”고 공포하라고 하신다.
 
 적용과 나눔 : 최근 내가 가장 많이 관심을 쏟고 시간과 물질을 들인 일이 있나요?
              그것은 진정한 가치와 의미가 있나요?

    답 : 1) 아내가 건강이 좋지 않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아내를 돌보면서 가정과 아내의 중요성을 더욱 깨닫고 있습니다.
        2) 하나님이 주신 배우자와 가정, 그리고 건강이 얼마나 소중한가를 다시금 깨닫습니다.
          물론 하나님과 말씀과 기도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관찰과 묵상 2 : 예레미야는 하나님을 떠난 이스라엘이 언제 회복되리라 말하나요?
                회복의 날에 이스라엘과 하나님의 관계는 어떠할까요? (4-5)

            답 : 예례미야는 “그날 그때” 이스라엘 자손이 회복되고 여호와를 구할 것이라고 말한다.
                  회복의 날에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찾으며 영원한 언약으로 여호와와 연합할 것이다.

 적용과 나눔 : 세상살이에 바빠 신앙 면에서 놓친 것이 있나요?
              앞으로 우선순위에 두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답 :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이다. 매일 기도와 말씀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받은 말씀으로 하나님께 더욱 깊이 기도해야 한다.
        더욱 말씀에 깊이를 더하고 말씀도 더 잘 준비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요즘 목사님들과 말씀 묵상 훈련에 대한 강의를 듣고 나누고 있어서 참으로 좋다. 주님께 더 간절히 기도하며 주님을 묵상하고 말씀을 듣고 아뢰도록 해야 하겠다. 그리고 영혼 구원을 위해 더 기도하고, 나가서 전도하는 시간도 가져야 하겠다.
 
  기도
  1) 네 삶에서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고 우선시하던 모든 것을 제거하도록 하소서.

  2) 하나님께 돌이켜 언약 안에서 하나님과 연합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