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예레미야 43: 1-13, 열방을 통치하시는 하나님 (생명의 삶)

관리자 0 3,884 2020.10.05 07:26
QT 나눔 - 예레미야 43: 1-13, 열방을 통치하시는 하나님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예레미야가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후 아사랴와 요하난 등은 어떻게 반응하나요? (1-7)

    답 : 아사야와 요하난 등 오만한 자는 예레미야가 전한 메시지가 모두 거짓이라고 말한다. 그들은 남은 백성과 예레미야와 바룩을 데리고 애굽 다바네스에 이른다.
        * 다바네스는 하 애굽 동부 다프네로 멘잘레 호수 근처에 있다.
 
 적용과 나눔 :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만났을 때 하나님 아닌 다른 것을 더 의지한 경험이 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답 : 1) 청년 시절에, 하나님께 기도하긴 했지만, 사람을 더 의지해서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했다. 지금 유다 백성은 하나님 보다 애굽을 더 의지하고 있다.
        2) 하나님 보다 보이는 사람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관찰과 묵상 2 : 요하난과 유다 백성이 애굽 땅 다바네스에 도착했을 때 하나님은 예레미야에게 어ᄄᅠᆫ 말씀을 주셨나요? (8-13)

            답 : 애굽 다바네스에 도착하자 하나님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임한다. 그 내용은 ‘돌을 숨기는’ 상징 행동을 통해 장차 바벨론이 애굽을 쳐들어와 그들을 유린하고 그곳에 피해 있던 유다 백성을 죽이고 포로로 잡아간다는 것이다.

 적용과 나눔 : 고난이 하나님보다 더 크게 보일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난 앞에서 참 평안을 누리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답 : 그래도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해결해 주심을 경험해야 한다. 애굽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주권을 믿고 기도함으로, 빌 4:6,7 말씀대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한다. 6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7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기도
  1) 마음 속에 있는 모든 우상을 제거하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고 의지하게 하소서.

  2)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함으로 여러 시험 중에도 평안히 인내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