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예레미야 40: 1-6, 사명을 따르는 신실한 종 (생명의 삶)

관리자 0 4,072 2020.09.27 05:21
QT 나눔 - 예레미야 40: 1-6, 사명을 따르는 신실한 종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포로로 잡혀가던 예레미야는 어디서 풀려나나요?
                바벨론 사령관 느부사라단은 유다의 패망 이유를 무엇이라 말하나요?

    답 : 예레미야는 라마에서 풀려납니다. 라마는 예루살렘 북쪽 5 mile 정도에 위치하고 있다. 
        느부사라단은 유다 백성이 죄를 범하니 하나님이 재난을 선포하셨고, 이제 말씀대로 이루셨다고 말합니다.

 적용과 나눔 : 내가 고난당하는 이유나 나를 향한 하나님의 경고를 누군가 일깨워 준 일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답 : 1) 이전 교회에서 어려움을 당할 때 하나님이 더 귀하게 쓰시려고 훈련하시는 것이므로 잘 인내하고 승리하여 존귀한 종으로 쓰이길 바란다고 충고해 주셨다.
        2)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이 있는 이유는 하나님께 붙어있어 더욱 친밀하게 기도하며 말씀을 붙잡으라고 하시는 하나님의 훈련이시다고 하셨다.
 
 관찰과 묵상 2 : 느부사라단은 예레미야에게 어떤 제안을 하나요?
                예레미야는 어떤 결정을 내리나요?(4-6)

            답 : 바벨론 사령관 느부사라단은 세 가지를 제안한다. “바벨론으로 가라, 선하게 여기는 곳으로 자유롭게 가라, 그다랴에게로 가라.”
                  예레미야는 세 번째 제안을 선택해 애굽 그다랴에게로 간다.

 적용과 나눔 : 내가 하나님께 받은 사명은 무엇이며,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답 : 하나님의 교회를 잘 돌보고, 시찰회, 교협에서 임원으로 섬기며, 티화나 선교사님들과 이웃 목회자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하는 것이 나의 사명이다.
        이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 매일 기도와 말씀 생활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하나님과 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맡은 성도와 목회자, 선교사님들을 위해 매일 중보기도한다.

  기도
  1) 내 눈에 좋아 보이는 우상을 멀리 하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며 의지하게 하소서.

  2) 내게 이롭거나 편리한 길이 아닌 하나님의 뜻을 우선시하는 사명자로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