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예레미야 34: 8-22, 언약을 어긴 자들의 최후 (생명의 삶)

관리자 0 3,989 2020.09.21 11:53
QT 나눔 - 예레미야 34: 8-22, 언약을 어긴 자들의 최후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시드기야왕과 예루살렘 백성은 하나님 앞에서 어떤 계약을 했었나요? (8-10)
                이후 백성은 어떻게 행동했나요?(11)

    답 : 시드기야왕과 유다백성이 하나님과 맺은 계약은 동족 노베들을 자유롭게 하고 동족 유다인을 종으로 삼지 않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뜻이 변한 백성이 풀어준 노비들을 다시 데려와 재차 노비로 삼는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 말씀이 마음을 찌를 때 어떻게 반응하나요?
              회개하고 다시 죄의 자리로 돌아가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 : 처음에는 마음이 아프나 곧 말씀에 순종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회개한다.
        진정으로 회개하고 성령과 말씀 충만으로 다시 죄의 자리로 돌아가지 않으려 한다.
         
 관찰과 묵상 2 : 하나님은 약속을 파기한 시드기야왕과 백성에게 어떤 심판을 선언하시나요? (17-22)

            답 : 하나님은 유다백성이 언약을 파기하고 종 됨에서 해방시킨 이들을 다시 종 삼았기에 칼과 전염병과 기른을 내려 그들을 흩으실 것이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의 징계를 경험한 적이 있나요?
              그때 무엇을 깨닫고 어떻게 행동했나요?

    답 : 하나님의 관심인 영혼에 대해 한 주간 차별 대우를 했다. 그랬더니 하나님이 똑같이 대하라고 하셨다.
        하나님의 공평하신 뜻을 따라, 잘못을 깨닫고 회개하여 같은 사랑으로 대하고 도와주었다. *하나님의 심판 예고에 대한 인간의 반응 4 가지 1) 수용(삼하12의 다윗) 2) 거절 또는 회피(출8:25-32, 바로) 3) 회개(스10:12-14, 회개하고 이방 여인을 끊음) 4) 반항                  우리는 진정으로 회개하고 돌이켜야 한다.

  기도
  1) 하나님과 맺은 언약을 날마다 기억하며 그 언약대로 살아가게 하소서.

  2) 내가 만나는 가족, 이웃, 공동체 구성원을 하나님의 마음으로 대하도록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