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예레미야 30: 12-24, 네 상처를 낫게 하리라 (생명의 삶)

관리자 0 3,962 2020.09.07 10:39
QT 나눔 - 예레미야 30: 12-24, 네 상처를 낫게 하리라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이스라엘과 유다가 고칠 수 없는 상처를 입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12-15)

    답 : 이스라엘과 유다의 악행과 죄가 많아 하나님이 징계를 내리셨기 때문에 그들은 고칠 수 없는 심각한 상처를 입었다.

 적용과 나눔 : 나의 잘못과 죄로 인해 고난을 겪은 경험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답 : 하나님은 죄를 회개하며 부르짖을 때 우리를 회복시켜 주신다. 군종병으로 있을 때, 교만하여 군목에게 불순종하여 자대로 복귀하게 되었고 군종의 사역을 제대로 감당할 수 없게 되었다(제대 말년).
         
 관찰과 묵상 2 : 하나님은 이스라엘과 유다를 어떻게 회복시키시나요?(17)
                특히 하나님과 그들의 관계는 어떻게 회복되나요? (18-22)

            답 : 하나님은 백성의 상처를 치료하셔서 새살이 돋게 하시고, 포로되었던 그들이 돌아와 성을 제거하게 하신다. 감사와 즐거움의 소리가 나고 백성의 수가 번성한다.
                  백성 중에서 나온 통치자가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간다. 이스라엘과 유다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그들의 하나님이 될 것이다.

 적용과 나눔 : 잘못과 죄로 인해 고난을 겪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치유와 회복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답 : 우리가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 앞으로 나나갈 때, 하나님은 우리의 영육을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신다. 잘못했을 때 기도원에 올라가서 눈물을 흘리며 회개하고 기도했다. 하나님이 상한 마음을 치료하시고, 친밀한 교제를 회복시켜 주셨다.

  기도
  1)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것을 가로막는 죄를 회개하고 돌이키게 하소서.

  2) 고난을 겪더라도 낙망하지 않고 치유하시고 회복시키는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