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예레미야 26: 1-15, 말씀 순종이 따르는 예배 (생명의 삶)

관리자 0 3,865 2020.08.31 07:57
QT 나눔 - 예레미야 26: 1-15, 말씀 순종이 따르는 예배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예레미야는 성전에 예배하러 온 백성에게 어떤 말씀을 선포했나요? (4-8)

    답 : 그는 유다 백성이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고, 율법을 행하지도 않고, 선지자의 말도 순종하지 않았기에 하나님이 성전을 실로처럼 되게 하고, 열방의 저줏거리가 되게 하시리라 선포했다.

 적용과 나눔 : 형식적인 종교인이 아닌 진정한 예배자로 살아가기 위해, 나는 어떤 것을 돌이키고 회복해야 할까요?
             
    답 : 먼저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의)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거룩한 삶을 회복하도록 힘쓰겠다. 미 6:8 말씀대로, ‘정의를 행하고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하나님과 함께 행하기’를 추구해야 하겠다.
         
 관찰과 묵상 2 : 예레미야는 자신을 죽이려 하는 종교 지도자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했나요? (13-15)

            답 : 그는 하나님이 자신을 보내셔서 예언하게 하셨음을 분명히 선포하고, 유다 백성이 악한 길과 행위를 고치고 하나님의 목소리를 청종하면 하나님이 재앙에서 돌이키시리라 선포하였다.

 적용과 나눔 : 복음을 전하다가 거절이나 배척을 당한 경험이 있나요?
              그때 어떻게 반응했나요?

    답 : 여러 차례 있다.
        처음에는 마음이 많이 언짢았다. 하지만 예수님도 복음을 전하시다가 거절이나 배척을 당하셨다. 예레미야나 선지자들, 신약 시대 사도들도 그러했다. 거절이나 배척을 당하더라도 서러워 말자. 아직 때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들이 듣는 지 아니 듣든지 복음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자.

  기도
  1) 생명력을 잃고 종교 생활을 해왔던 모습을 회개하며 돌이키게 하소서.

  2)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진리의 말씀을 끝까지 붙들 수 있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