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롬 14: 1-12, 그리스도인의 선택 기준 (생명의 삶)

관리자 0 3,962 2020.08.24 12:26
QT 나눔 - 롬 14: 1-12, 그리스도인의 선택 기준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음식과 절기로 인해 믿음이 강한 자와 약한 자가 서로 판단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무엇인가? (1-5)

    답 : 하나님이 음식을 먹는 자와 먹지 않는 자 모두를 받으셨다. 그들 모두 하나님의 종으로 주인되신 하나님께 그들을 세우시는 권능이 있기 때문이다.

 적용과 나눔 : 공동체에서 서로 다른 배경이나 삶의 기준 때문에 갈등을 겪은 경험이 있나요?
              이를 어떻게 극복했는지 나누어 보세요.

    답 : 교단이나 교파가 다른 경우에 신앙이나 신학 노선 때문에 갈등을 겪었다. 또 삶의 기준이 가족 중심이나 건강 중심 사람과의 갈등도 있었다.
        예수 구원 등 핵심적인 것 이외에는 비판하지 않고 기다려주고, 사랑을 베풀면서  서로 이해하고 나가야 한다. 이것이 성숙한 공동체이다.
         
 관찰과 묵상 2 : 바울은 갈등을 해결하는 근본 동기가 무엇이어야 한다고 말하나요? (6-9)

            답 : 바울은 자기 자신의 유익이 아니라, ‘주를 위하여’ 행동해야 한다고 말씀한다. 왜냐하면 살든지 죽든지 우리는 주님의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보혈로 우리를 대속해 주셨다.

 적용과 나눔 : 내 삶의 이유와 목적은 무엇인가?
              예수님이 내 삶의 주인이시라는 사실은 어떤 유익을 주는 지 나누자.

    답 : 내 삶의 이유와 목적은 오직 주님과 그 영광이며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다.
        예수님이 주인이실 때, 1) 하나님의 자녀로 대우받는다. 2) 하나님의 상속자가 된다. 3) 하늘 보좌에 계신 예수님과 공동 상속자로서 하나님 나라의 공동 통치의 권세를 누리게 된다(왕노릇). 기

  기도
  1) 삶의 기준이 하나님의 말씀이 되고 성도들과 연합하게 하소서.

  2) 그리스도 한 분만을 삶의 주인으로 모셔 그분의 통치를 받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