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바른 관계입니까?(생삶, 8/7,목) *예수부활 나의부활 우리 부활!
말씀 묵상 후, 나누면서 복되게 사세요. 주님과 바른 관계입니까?(생삶, 8/7,목) *예수부활 나의부활 우리 부활!
찬송/144장 : 예수 나를 위하여 십자가를 질 때 세상 죄를 지시고 고초 당하셨네 예수님 예수님 나의 죄 위하여/보배 피를 흘리니 죄인 받으소서 아멘
겔14:1-11, ...3.인자야 이 사람들이 자기 우상을 마음에 들이며 죄악의 걸림돌을 자기 앞에 두었으니 그들이 내게 묻기를 내가 조금인들 용납하랴 4.그런즉 너는 그들에게 말하여 이르라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족속 중에 그 우상을 마음에 들이며 죄악의 걸림돌을 자기 앞에 두고 선지자에게로 가는 모든 자에게 나 여호와가 그 우상의 수효대로 보응하리니... 11절, 이는 이스라엘 족속이 다시는 미혹되어 나를 떠나지 아니하게 하며 다시는 모든 죄로 스스로 더럽히지 아니하게 하여 그들을 내 백성으로 삼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려 함이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Focus: 하나님은 자녀인 성도가 우상 숭배하지 않고 하나님과 바른 관계에 있길 원하십니다.
마음&말씀 열기: 한 주간의 삶과/QT/감사 제목을 나누며 마음문 열기, 본문 읽기. *하나님은 우상 숭배에 빠진 유다를 바벨론을 징계의 도구로 부르셔서 심판하십니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1 : 장로들이 마음에 들인 것은 무엇이며, 하나님은 그들 앞에 무엇이 있다고 말씀하셨나요? (3-4) 답: 하나님은 장로들의 마음에 자기 우상이 있으며, 그들 앞에는 죄악의 걸림돌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들이 스스로 선택하여 우상숭배에 빠져 거기에 넘어지고 결국 멸망에 이르는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적용과 나눔1: 나는 하나님 외에 어떤 우상을 마음에 두고 있으며, 그것을 갖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러한 나를 보시는 하나님의 마음은 어떠할까요? 답: 마음에 하나님 보다 보이는 사람을 더 의지하거나, 경험이나 지식을 더 앞세운 때가 있었습니다. 그것이 하나님보다 더 유익하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얼마 후 이것이 마음의 우상임을 깨달았습니다. 하나님이 저를 너무 안타까워하시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이 마음을 깨닫고 회개하고 먼저 주님을 의지하게 되었습니다.
관찰과 묵상2: 하나님은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예언을 따르는 자들에 대한 심판을 말씀하시면서 이스라엘 족속에 무엇을 약속하셨나요? (11) 답: 이스라엘 족속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으시고, 하나님은 그들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즉 언약관계를 회복하시겠다는 약속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새 성전에 임하는 환상을 에스겔에게 보여주셨는데(43:4), 이는 렘31:31-34, 마26:28의 새 언약의 예표입니다.
적용과 나눔2: 아픔을 겪었지만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한 경험이 있나요? 그 과정에서 배운 점을 나누어 보세요. 답: 하나님은 우리 마음이 온전히 하나님께 향하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도 한 사람이 하나님과 맘몬(물질) 우상의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마6:24). 물질을 중하게 여기다가 시험과 사랑의 징계를 당했는데 하나님의 사랑과 용서하심을 깨닫고 회개하고 돌아와 관계를 회복하였습니다(히12:6).
마음에 새길 말씀: “...다시는 미혹되어 나를 떠나지 아니하게 하며 다시는 모든 죄로 스스로 더럽히지 아니하게 하여 그들을 내 백성으로 삼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려 함이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겔14:11)
말씀 다지기: 하나님은 우리의 온전한 마음을 원하십니다. 우상과 거짓 신을 버리고 순전한 마음으로 하나님만을 섬기고 의지해야 합니다.
기도: 참되신 하나님, 마음속에 품고 있던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만이 저의 주인이시고 모든 것 되심을 고백합니다. 때로는 징계하시면서도 은혜와 사랑을 베푸시길 원하심을 알고 회개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게 하옵소서. 날마다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 속에 사는지 생각하며 하나님과 말씀에 붙어 있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