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이런 사람을 찾습니다(생삶,8/26,화) *예수부활 내부활 우리 부활!

관리자 0 209 08.26 02:40
말씀 묵상 후, 나누면서 복되게 사세요. 이런 사람을 찾습니다(생삶,8/26,화) *예수부활 내부활 우리 부활!

찬송/252장 :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밖에 없네 다시 정케 하기도 예수의 피 밖에 없네 예수의 흘린 피 날 희게 하오니/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아멘

겔22:17-31, ...18.인자야 이스라엘 족속이 내게 찌꺼기가 되었나니 곧 풀무 불 가운데에 있는 놋이나 주석이나 쇠나 납이며 은의 찌꺼기로다...30.이 땅을 위하여 성을 쌓으며 성 무너진 데를 막아 서서 나로 하여금 멸하지 못하게 할 사람을 내가 그 가운데에서 찾다가 찾지 못하였으므로 31.내가 내 분노를 그들 위에 쏟으며 내 진노의 불로 멸하여 그들 행위대로 그들 머리에 보응하였느니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Focus: 개인과 공동체의 정결함을 원하시는 하나님은 무너진 곳을 막아설 사람을 찾으십니다.
마음&말씀 열기: 한 주간의 삶과/QT/감사 제목을 나누며 마음문 열기, 본문 읽기. *본문은 하나님께서 정의와 도덕이 무너지고 불법과 죄가 만연한 유다를 심판하시면서 의로운 사람을 찾으심을 보여줍니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1 : 하나님은 죄로 인해 부패한 이스라엘 족속을 무엇에 비유하셨나요? (18)
답: 하나님은 그들을 “풀무불 가운데 있는 놋, 주석, 쇠나 납이며 은의 찌꺼기”에 비유하셨습니다. 공의와 정의의 하나님은 타락한 그들을, 심판을 피할 수 없는 무의미한 존재로 보셨습니다. 우리의 모습을 회개해야 하겠습니다. 

적용과 나눔1: 하나님은 내가 마음과 삶에서 무엇을 버리고, 어떤 면에서 더 성숙해지길 원하실까요? 
답: 우리는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교만과 위선과 외식, 강압적인 태도나 변덕이나 완악함이 없는 지 살피고 이를 버리고, 정결하고 굳건한 믿음의 사람으로 성숙해져야 하겠습니다. 욥23:10, “나의 가는 길을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순금같이 되어 나오리라.”     

관찰과 묵상2: 하나님이 분노를 이스라엘 백성 위에 쏟으신 이유는 무엇인가요?(30-31)
답: 이 땅을 위해 성을 쌓으며 무너진 데를 막아서서 하나님으로 하여금 멸하지 못하시게 할 사람을 찾지 못하셨기 때문입니다. 너무나 타락한 예루살렘을 멸하시기 전 의인이 한 명도 없음을 안타까워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읽습니다.   
 
적용과 나눔2: 사회와 교회, 우리 공동체가 하나님 앞에 바로 서도록 각자 어떤 부분을 놓고 기도하며 힘쓸지 나누어 보세요.
답: 무너진 데를 막아서는 한 사람이 공동체를 살리는 힘이 됩니다. 모세는 우상숭배의 죄악으로 멸망할 위기에 처한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하나님의 심판을 막아서 기도함으로 그 심판을 멈추게 하였습니다(출32:11-14). 우리도 사회와 교회와 공동체가 하나님 앞에 바로 서도록 포기하지 말고 계속 중보기도해야 하겠습니다. 

마음에 새길 말씀: “은이 풀무 불 가운데에서 녹는 것 같이 너희가 그 가운데에서 녹으리니 나 여호와가 분노를 너희 위에 쏟은 줄을 너희가 알리라.”(겔22:22)

말씀 다지기:  하나님은 자녀인 성도를 정결하게 하기 위해 불로 연단하십니다. 회개하고 중보기도함으로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람으로 살아갑시다.

기도: 의로우신 하나님, 죄를 고백하며 하나님 앞에서 정결하게 살도록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보혈로 씻으시고, 성령의 불로 태워주옵소서. 세상와 공동체를 위해 중보기도하며 하나님의 긍휼을 구하며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52 명
  • 오늘 방문자 2,911 명
  • 어제 방문자 3,713 명
  • 최대 방문자 4,848 명
  • 전체 방문자 1,927,779 명
  • 전체 게시물 3,155 개
  • 전체 회원수 1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