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계 11: 1-14, 증인이 얻을 영원한 승리

관리자 0 5,228 2019.11.22 09:31
QT 나눔- 계 11: 1-14, 증인이 얻을 영원한 승리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죄인들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생각할 대, '굵은 베옷'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두 증인'은 하나님께 받은 권능으로 무엇을 하나요?(3-4)
               
    답 : 굵은 베옷은 회개를 의미한다.
        두 증인은 입의 불로 원수를 삼키고(5), 예언하는 동안 하늘을 닫아 비가 오지 못하게 하며, 물이 피로 변하게 하고, 아무 때든 원하는 댈 여러 재앙으로 땅을 치는 일을 한다.       
     
 적용과 나눔 : 나는 두 증인처럼 권세를 가지고 복음을 전하나요?
              주님의 증인으로서 나에게 드러나는 권세와 필요한 권세는 무엇인지 나누어 보세요.               
    답 :  성령 충만함으로 복음을 전하도록 기도하고 무장하자.
        입에는 불(말씀)이 있다. 또 성령의 기름 부으심이 있어야 한다(행1:8). 막 16:15-20 참조.
               
 관찰과 묵상 2 : 증언을 마친 두 증인은 무저갱에서 올라온 짐승에게 어떤 일을 당하나요?사흘 반 후에 어떤 반전이 일어나나요?

    답 : 죽임을 당한다.
        3일 반 후 증인의 시선에 하나님의 생기가 들어가자 시체가 스스로 일어섰다. 두 증인은 '올라오라는 음성을 듣고 하늘로 올라갔다. 땅에서는 큰 지진이 일어나 성이 무너지고 사람이 죽었다.
 
 적용과 나눔 : 두 증인의 죽음과 부활을 볼 때 어떤 생각이 드나요?
              내가 하나님의 밀알이 되어 많은 열매를 맺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답 : 두 증인을 통해 십자가의 능력을 본다. 십자가는 미련해 보이지만,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다(고전 1:23,18).
        한 알의 밀알이 되어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땅에 떨어져 죽어야 한다. 예수님은 죽으신 후에 살아나셔서 영광을 얻으셨다(빌2:9-11). 영원한 천국을 소망하며 살 때 이 땅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겪는 고난을 넉넉
        내가 누리고 싶은 천국은 계 21,22장 말씀처럼, 하나님이 친히 함께 하셔서 모든 눈물이 사라지고, 사망, 애통, 곡, 아픔, 불안, 두려움, 시기, 질투, 미움 등이 없는 곳이다. 그곳을 소망하며 기쁨과 기도와 감사로 살아가자. 아멘.
기도
  1) 두 증인의 죽음을 부활로 바꾸신 하나님의 생기가 우리에게도 임하도록 하소서
  2) 잠시 동안의 핍박과 조롱에 낙심하지 않고 좁은 길을 찬양하며 걸어가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