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시편 24:1-10, 예배자의 올바른 자세 (생명의 삶, 6/28 본문)

관리자 0 1,576 2022.06.29 07:21
시편 24:1-10, 예배자의 올바른 자세 (생명의 삶, 6/28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다윗의 시. 땅과 거기에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가운데에 사는 자들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
2. 여호와께서 그 터를 바다 위에 세우심이여 강들 위에 건설하셨도다
3.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가 누구며 그의 거룩한 곳에 설 자가 누구인가
4. 곧 손이 깨끗하며 마음이 청결하며 뜻을 허탄한 데에 두지 아니하며 거짓 맹세하지 아니하는 자로다
5. 그는 여호와께 복을 받고 구원의 하나님께 의를 얻으리니
6. 이는 여호와를 찾는 족속이요 야곱의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자로다 (셀라)
7.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
8. 영광의 왕이 누구시냐 강하고 능한 여호와시요 전쟁에 능한 여호와시로다
9.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
10. 영광의 왕이 누구시냐 만군의 여호와께서 곧 영광의 왕이시로다 (셀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와 ‘거룩한 곳’에 설 자는 누구며, 이들이 얻게 될 것은 무엇인가요? (3-5)
 답 :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와 ‘거룩한 곳’에 설 자는 1) 손이 깨끗하며(행실로 범죄하지 않으려고 힘쓰고 죄를 회개하는 것) 2) 마음이 청결하며(마음에 쌓인 죄도 회개하고 예수의 보혈로 씻는 것), 3) 뜻을 허탄한 데에 두지 아니하며(내면을 헛된 곳에 두지 않고 하나님께만 둠), 4) 거짓 맹세하지 아니하는(하나님의 이름으로 거짓 맹세도 하지 않는) 자입니다. 이들이 얻게 될 것은 여호와께 복을 받고 구원의 하나님께 의를 얻을 것이다. 하나님의 복을 받고 구원의 하나님이 의롭다 인정하시는 복을 얻을 것이다. 우리가 참으로 예수님을 믿는다면 그런 복된 인생임을 감사하며 주님을 섬기자. 
 
적용과 나눔1 :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나의 외적 행위와 내적 생각을 점검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답: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때 주님은 우리의 마음과 행실을 살피신다. 먼저 내면에 있는 죄를 예수님의 보혈로 씻어야 할 것이다. 온 마음으로 주님을 섬기며 나아가야 한다. 또한 마음이 행동으로 표현된 것이 외적 행위이므로 잘 점검해야 할 것이다. 주님이 우리의 마음(내적 동기)과 외적인 행동을 잘 다스리시도록 기도해야 하며, 주님만이 우리의 외적 행위와 내적 생각을 맑고 깨끗하게 하실 수 있음을 믿고 의지해야 하겠다. 
 
관찰과 묵상2: 다윗은 이스라엘 백성이 찬양해야 할 하나님을 어떤 분으로 묘사했나요? (7-10)
답 : 우리가 찬양해야 할 하나님은 1) 영광의 왕(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존재), 2) 강하고 능한 여호와(8, 하나님은 못하실 일이 없다), 3) 전쟁에 능한 여호와(전쟁은 하나님께 속한 것으로 하나님이 이기게 하신다, 여호와 닛시) 4) 만군의 여호와이시다. 이러한 하나님에 대한 찬양은 하나님의 선물이며 성도의 사명이기도 하다. 호흡이 있는 자마다 다 여호와를 찬양하라(시150)고 하신다. 이런 하나님을 찬양 중에 만나 그분이 주시는 복과 의를 누리도록 하자.

적용과 나눔2 : 내 삶의 자리에서 만물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한 일들을 나누어 보세요.
답 : 나에게 어려움이 있어도 주권자이신 하나님을 의지하고 믿음으로 나아가면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된다. 개인이나 가정이나 교회나 이웃과의 관계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우리의 생사화복과 만사는 하나님의 손에 있다. 그러므로 철저히 주님이 왕이심을 믿고 묵묵히 주의 일에 힘쓰면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각자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한 사례를 나누도록 한다.

기도:
1) 예배 가운데 임하시는 강력한 주님의 임재를 경험하게 하소서. 2) 창조주 하나님의 통치와 권위를 인정하며 예배드려, 주님의 승리에 동참하게 하소서. 아멘. 

마음에 새길 말씀 :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 영광의 왕이 누구시냐 만군의 여호와께서 곧 영광의 왕이시리로다.” (시24:9-10)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 12. HOMEPAGE: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45(교회) *요한계시록 강해설교 중입니다.
 주일Youth & College Worship 및 BS/오전 11:45(Experiencing God)
 목요일예배/ 오후 7:30(대면/온라인) *출애굽기 강해, 말씀/찬양/기도의 밤
 큐티 나눔방/ 수 또는 목 오후 6:30(온라인)
 새벽기도회/ 오전 5:30 (화-금) (시편 강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