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다니엘10:10-21, 큰 은총을 받은 사람이여!(생명의 삶 12월 둘째주)

관리자 0 3,543 2020.12.06 12:56
QT나눔–다니엘10:10-21, 큰 은총을 받은 사람이여!(생명의 삶 12월 둘째주)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0.한 손이 있어 나를 어루만지기로 내가 떨었더니 그가 내 무릎과 손바닥이 땅에 닿게 일으키고, 11.내게 이르되 큰 은총을 받은 사람 다니엘아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깨닫고 일어서라 내가 네게 보내심을 받았느니라 하더라 그가 내게 이 말을 한 후에 내가 떨며 일어서니, 12.그가 내게 이르되 다니엘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깨달으려 하여 네 하나님 앞에 스스로 겸비하게 하기로 결심하던 첫날부터 네 말이 응답 받았으므로 내가 네 말로 말미암아 왔느니라. 13.그런데 바사 왕국의 군주가 이십일 일 동안 나를 막았으므로 내가 거기 바사 왕국의 왕들과 함께 머물러 있더니 가장 높은 군주 중 하나인 미가엘이 와서 나를 도와 주므로, 14.이제 내가 마지막 날에 네 백성이 당할 일을 네게 깨닫게 하러 왔노라 이는 이 환상이 오랜 후의 일임이라 하더라. 15.그가 이런 말로 내게 이를 때에 내가 곧 얼굴을 땅에 향하고 말문이 막혔더니, 16.인자와 같은 이가 있어 내 입술을 만진지라 내가 곧 입을 열어 내 앞에 서 있는 자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 주여 이 환상으로 말미암아 근심이 내게 더하므로 내가 힘이 없어졌나이다. 17.내 몸에 힘이 없어졌고 호흡이 남지 아니하였사오니 내 주의 이 종이 어찌 능히 내 주와 더불어 말씀할 수 있으리이까 하니, 18.또 사람의 모양 같은 것 하나가 나를 만지며 나를 강건하게 하여, 19.이르되 큰 은총을 받은 사람이여 두려워하지 말라 평안하라 강건하라 강건하라 그가 이같이 내게 말하매 내가 곧 힘이 나서 이르되 내 주께서 나를 강건하게 하셨사오니 말씀하옵소서. 20.그가 이르되 내가 어찌하여 네게 왔는지 네가 아느냐 이제 내가 돌아가서 바사 군주와 싸우려니와 내가 나간 후에는 헬라의 군주가 이를 것이라. 21.오직 내가 먼저 진리의 글에 기록된 것으로 네게 보이리라 나를 도와서 그들을 대항할 자는 너희의 군주 미가엘뿐이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은 다니엘의 기도에 언제 응답하셨나요?
                인자같은 이가 늦게 온 이유는 무엇인가요? (12-14)

          답 : 주님은 다니엘이 하나님 앞에 스스로 겸비하게 하기로 결심하던 날부터 그의 기도에 응답하시고자 인자 같은 이를 보내셨습니다. 하나님은 간절히 찾는 자를 만나주시고, 연약한 자를 강하게 하신다.
                그러나 바사왕국 군주가 막았기 때문에 20일 후에야 올 수 있었습니다. 이는 악한 영의 방해로 이해할 수 있는 데, 진실한 기도는 반드시 하나님께 상달되고 하나님은 그 기도에 응답하신다. 

  적용과 나눔 : 오랜 시간 하나님께 기도하고 응답받은 일이 있나요?
              혹은 기도 응답이 늦어져 기도를 포기한 일이 있나요?
    답 : 기도 응답 유형에 1) Yes 2) No, 3) Wait 등이 있다. 결혼 배우자를 위해 오랜 기간, 약 3년 이상 기도했는 데, 하나님이 응답해주셨다. 
        사법시험 합격을 위해 오랜 기간 기도하며 공부했는데, No로 응답하셨다. 그래서 그 기도는 포기했다. 하나님이 신학대학원 진학하도록 하셨다.

 관찰과 묵상 2 : 인자 같은 이가 다니엘을 어떻게 도와주었나요? (18-19)
    답 : 다니엘은 인자 같은 이가 말할 때 얼굴을 땅에 대고 벙어리처럼 엎드려 있었다. 인자 같은 이가 다니엘을 만지며, “큰 은총을 받은 자여! 두려워하지 말라 평안하라 강건하라 강건하라”라고 위로했다. 그리고 다니엘은 힘을 얻었다.

 적용과 나눔 : 무력한 나에게 힘을 북돋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한 적이
                있나요?
                그때 새롭게 받은 사명은 무엇인가요?
    답 : 우리는 연약하기에 지치고 낙심하고 좌절할 때가 있다. 그런데 하나님은      우리에게 오셔서 힘을 북돋아주신다. 수 1장에 두려워하고 있는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이 강하라 담대하라고 용기를 주셨다. 저도 신대원 시험을 치르고 합격      은 했는 데 등록금과 Winter School 비용, 기숙사 비용이 마련되지 않아 염려      했는 데, 하나님이 교회 목사님과 성도들을 통해 마련해 주시면서 힘을 북돋      아 주셨다.
    빌립보서 4:19 말씀대로, “나의 하나님이 영광가운데 풍성한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약속을 주시고 성취를 경험하게 하셨다. 그리고 먼저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고 하셨다. 하나님 나라와 그 의를 위해서 사명을 감당하게 하셨다.

          기도 

 1) 하나님이 내 기도에 반드시 응답하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기도에 더 나아가게 하소서.
  2) 하나님이 허락하신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영육이 강건하고 평안할 수 있게 하소서. 아멘.

Comments